디자인

3d 작업 모델링 하는것 배워보자

바다를바라보다 2020. 11. 12. 08:20

3d 작업 모델링 하는것 배워보자 이때까지 건물 혹은 단순한 입간판 같은 것만 해왔는데

스퀘어나 성냥 대가리 같은 둥근 것을 3d로 만드는 것은 제대로 배워보지 못했다 맥스를 쓰지 않아도 될정도면 따로 맥스를 배울 필요가 없지 않은가?? 오늘한번 보자!

이양반은 안내선을 쓴다 t 줄자 모양을 클릭후에 초록축이나 빨간축을 꾸욱 누르고 마우스 누른상태에 수치를 쓰면 안내선이 만들어진다 

와우! 오프셋이라는 기능을 처음 알았다 일러스트에서 alt + 드래그처럼 동일하게 개체안으로 줄일수가 있다

그리고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선택된 도구를 선택취소 할 수 있다 나는 항상 화살표 도구를 클릭해서 사용했지..

와 교차점에 써클툴 선택후 마우스 갖다대고 키보드 방향키를 누르면 원하는 각도대로 원을 그릴수가 있다!

그리고 팔로우 툴을 이용해서 돌려주는거 같은데 원이 십자가로 교차해 있으면 누워있는 원의 선을 모두 선택후

서있는 원을 선택하고 팔로미 툴은 누르면 된다 선을 선택 > 면을 선택 팔로미툴 사용하기

면에 갯수를 늘리는 방법도 보자 면의 갯수가 적어 골프공처럼 오돌토돌한게 보기가 싫다

면의 갯수는 처음엔 거의 기본적은 24개로 설정되어있다 뭐 간단하다 써클툴은 한번 톡 클릭해주면 오른쪽 밑에 수치에 24라고 표기 되어있는데 그것을 늘려주면 면의 갯수도 늘어난다 너무 쉽다~

섭디 툴을 이용해서 유즈넘스의 효과를 내주고 싶지만 아쉽게도 그 루비를 찾기가 쉽지가 않다...

3d 프린트를 위한 스케치업 모델링을 배워보면 스케치업 모델링의 전반적인 방법을 모두 배울 수 있을 것 같다

이젠 브이레이를 사용해서 간단한 주택 모델링과 렌더링이 가능하니 3d 프린터로 뽑는 방법을 배워보면

모델링의 빈틈이 보이지 않게 실력을 쌓아야 겠다 그리고 그룹된개체를 숨기는 방법을 알아야 하는데

그방법은 스킵을 하셨다 캐드 도면보고 그리시는데 대한 한것 같다 보고 그리는 것도 좋지만 직접 jpg파일이나 dwg파일을 불러와서 대놓고 그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닌가?

아으 정말 잘하고싶다 모델링 상괭이 같은 곡선이 많은 조형물도 만들어야 하는데 요즘엔 왜이렇게 공부가 손에 안잡히는지 모르것다... 하루하루 더 나은 조금씩만 전진하자

블로그도 잘키우고 싶고.... 화이팅이다 암튼 할말이 이거 밖에 없구나